(2016.01~2016.06)빈용기 소비자 반환 촉진 전략 마련 연구(수행완료) | 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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글쓴이 | 관리자 (IP: *.176.22.203) | 작성일 | 2018-04-01 21:06 | 조회수 | 692 |
□ 용역명: 빈용기 소비자 반환 촉진 전략 마련 연구 □ 발주기관: ㈜한국능률협회컨설팅 □ 참여연구원 - 연구책임 및 참여자: 김진상상무 □ 수행기간: 2016.01.21. ~ 2018.06.30. (5개월) □ 연구 내용 ○ 유사제도 등 해외 우수사례 조사 - 소비자 반환 체계 강화 사례조사 - 소비자 반환 촉진을 위한 교육 및 홍보 사례 조사 - 관련 시스템 및 제도 개선 사례 조사 ○ 소비자 반환 개선 전략 도출 - 이해관계자 인터뷰 실시 - 문헌조사 및 인터뷰 결과 활용 사업아이템 제시 - 소비자 반환 편의성 강화 방안 - 홍보 및 교육 전략 마련 - 사업아이템별 경제적 타당성 분석결과 제시
□ 보고서 목차 제1장 서론 1. 과업의 배경 및 목적 2. 과업의 주요 내용 3. 과업의 수행방법 제2장 대내외 여건 및 현황 분석 1. 관련 법·제도 여건 분석 2. 빈용기회수 체계 운영 현황 분석 제3장 유사제도 등 해외 우수 사례 1. 소비자 반환 체계 강화 사례 2. 소비자 반환촉진을 위한 교육 및 홍보 사례 3. 관련 시스템 및 제도 개선 사례 제4장 소비자 반환개선 전략 도출 1. 소비자 인식 개선 전략 2. 소비자 반환 편의성 강화 전략 3. 빈용기 회수시스템 및 제도 개선 전략 4. 이해관계자 역할 정립 전략 5. 홍보 및 교육 전략
제5장 결론 붙임1. 소비자 온라인 설문조사결과 붙임2. 소매점(슈퍼마켓, 편의점) 전화 설문조사결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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